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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애비의 잡담/자동차

현대 아이오닉7 전기차 예상도. 2022년 5월 알려진 것들

by 후후애비 2022.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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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아이오닉7 전기차 예상도. 2022년 5월 알려진 것들

구글 번역

2022년 5월 현대 아이오닉 7에 대한 모든 것 [업데이트]

2022년 5월 4일

업데이트: '기능' 섹션에 '아이오닉 7의 LG 가전' 하위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HMG)은 올해 현대 아이오닉 6 세단을 출시하고 2024년에는 현대 아이오닉 7 SUV를 출시할 계획이다. 두 신형 전기차는 모두 미국 내 사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다음은 곧 출시될 플래그십 Ioniq 모델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입니다.

1. 주목받는 아이오닉 6 & 7

2. E-GMP 플랫폼에서

2.1. eM 이엠 플랫폼

3. 현대 아이오닉 7 –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 제작 중

4. 현대 세븐 컨셉트

5. 사양

6. 특징

6.1. 고속도로 드라이빙 파일럿

7. 출시일

7.1. 미국 생산

8. HMG 전정 가솔린/디젤 모델

9. 현대 아이오닉 7 자주 묻는 질문

9.1. 현대 아이오닉 7 출시일은?

9.2. 현대 아이오닉 7 라이벌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9.3. 현대 아이오닉 7 라인업과 가격은?

주목받는 아이오닉 6 & 7

호세 무노즈(Jose Munoz) 현대차 북미 사장은 현대차 아이오닉 6가 중형 세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 아이오닉 7은 중형 SUV가 될 것입니다(미국 분류 기준). 그들은 전통적인 ICE 차량 라인업에서 Sonata 및 Santa Fe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Munoz는 현대 아이오닉 7이 3열 SUV가 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폭로 내용은 추측과 다르지 않지만, 이제 사실로 기재할 수 있어 확인을 받는 것이 좋다.

내년에는 멋진 아이오닉 6 중형 세단, 2024년에는 아이오닉 7 3열 중형 SUV로 흥미진진한 아이오닉 5 소형 CUV를 따라갈 것이며, 이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23종의 배터리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Jose Munoz, 현대차 ​​북미 사장 겸 CEO (아이오닉 5 미국 데뷔)

The Korea Times(2021년 2월 2일자)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 아이오닉 7이 예정보다 일찍 출시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한국영자신문에 따르면 현대차는 2023년 대형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오닉 7에는 3차 배치의 일부로 SK이노베이션 배터리 팩(파우치 셀 포함)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Munoz의 새로운 성명은 Ioniq 7이 계획보다 일찍 출시되지 않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E-GMP 플랫폼

현대 아이오닉 6과 아이오닉 7은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탑재할 예정이다.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통해 단 18분 만에 10~80%의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800볼트 배터리 전압과 350kW 충전 용량은 플랫폼이 허용하는 최대 기술 매개변수입니다. 세단과 SUV 모두 E-GMP를 최대한 구현해야 합니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HMG는 이미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10만 대 이상의 EV를 판매했다.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E-GMP EV 96,578대를 판매한 후 2022년 1월 첫 3주 동안 1,000대를 추가 판매했습니다. 멀리 –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모두 컴팩트 SUV입니다.

HMG는 2020년 12월 E-GMP 아키텍처 온라인 발표회에서 아이오닉 6과 아이오닉 7을 교묘하게 놀리며 그들의 윤곽을 서스펜드 아트 형태로 선보였다. 실루엣은 올려진 패스트백 스타일의 세단을 전통적인 비율의 대형 SUV로 자르면서 플랫폼 레이아웃과 다양한 세그먼트에 적용할 수 있는 가변폭, 오버행, 휠베이스 구성을 정교화했습니다.

아이오닉은 차명에 불과했지만 2021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출시되면서 현대차의 서브 브랜드로 바뀌었다. Ioniq 5는 지금까지 가장 발전된 현대 모델일 수 있지만 주요 기능 중 많은 부분을 다른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이프라인에 있는 프리미엄 현대 아이오닉 6 및 현대 아이오닉 7 모델은 이 이야기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더 혁신적일 것입니다.

eM 플랫폼

Ioniq 7은 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에서 나오는 가장 크고 가장 진보된 모델이 될 것입니다. 현대차는 2025년부터 E-GMP의 한층 발전된 버전인 IMA(Integrated Module Architecture)를 사용하기 시작한다. 한국 자동차 회사는 승용차용 eM과 PBV(목적용 차량)용 eS의 두 가지 버전으로 IMA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M 플랫폼은 표준 모듈을 통해 E-GMP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공통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E-GMP EV와 달리 eM EV는 표준화된 배터리 시스템을 갖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배터리 팩에 모듈이 없고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는 셀 대 팩 방식으로 구축된다는 것입니다. cell-to-frame 방식도 고려 중입니다. 현대차는 이때부터 NCM 셀 뿐만 아니라 LFP 셀도 사용하게 된다. 모터도 표준화되어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7 – 제작 중인 현대의 주력 전기 SUV

현대 아이오닉 7은 싼타페와 같은 중형 SUV로 6~7인승이 될 예정이다. 미국에서 매년 100,000개 이상의 싼타페가 판매됩니다. 2021년과 같은 어려운 해에도 112,071세대가 집을 구해 미국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린 현대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로 테일파이프 배기 가스를 갖춘 더 멋진 중형 SUV는 이 지역에서 현대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출시가 되어야 합니다.

공간 및 도로 존재

현대차 아이오닉 7은 전통적인 SUV 스타일과 현대적인 SUV 특성이 흥미롭게 융합될 것입니다. 그것은 지면에 가깝게 앉아 경 사진 지붕선과 크로스 오버와 같은 약간 구부러진 꼬리 부분을 특징으로합니다. 곧고 뻣뻣한 코, 납작한 후드, 각진 휠 아치, 직선 벨트라인, 두툼한 6스포크 알로이 휠, 수직 헤드라이트와 후미등은 적절한 SUV를 모방한 크로스오버 스타일과 대조를 이룹니다.

생산 모델에는 플러시 도어 핸들이 있어야 하며 ORVM은 카메라 기반 디지털 장치가 됩니다. 지역 규정에 따라 디지털 미러의 가용성이 결정됩니다.

현대 아이오닉 7 2024 양산 SUV 디자인 렌더

현대 아이오닉 7은 우리의 독점적인 렌더링에서 표현된 것처럼 거칠지만 매우 미래적일 것입니다. Ioniq 5가 45 Concept에서 전환된 후 현대 디자이너가 컨셉의 외관을 많이 보존할 것으로 기대하십시오.

현대차는 아이오닉 5를 통해 컨셉 버전에 매우 근접한 양산형 EV를 설계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따라서 Seven 개념(다음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이 급진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Ioniq 7은 그것에서 그리 멀지 않을 수 있습니다. Munoz는 MotorTrend에 생산 버전이 "매우 가깝고" 너무 가까워서 "놀라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독점 렌더링(위)은 생산 준비 상태에 있는 현대의 플래그십 EV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스타일보다 조명과 범위에 더 중점을 두고 전면 조명을 조정하고 전자 장치를 위한 새 범퍼를 주조하고 접근 가능한 프렁크를 수용하도록 보닛과 측벽을 수정했으며 접이식 사이드 미러를 고정 디지털 미러로 교체했습니다. 플러시 장착 핸들, Prophecy 및 Seven Concept 차량에서 영감을 받은 림이 특징인 일반 도어가 있는 기둥 없는 코치 도어, 충전 포트, 상어 지느러미 안테나 및 현실감을 위한 새로운 로커 패널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블루 컬러도 컨셉의 그린 컬러도 아닌 다른 바디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현대 세븐 컨셉

현대 세븐 컨셉트 프론트 2021 LA 오토쇼

세븐 컨셉의 휠베이스는 3.2m입니다. 휠베이스를 최대한 확장하기 위해 휠을 바깥쪽으로 밀어서 이를 달성합니다.

2021년 LA 오토쇼에서 가장 큰 첫 선을 보이는 현대 세븐 컨셉은 2024년 현대 아이오닉 7으로 변신합니다. 세븐 컨셉은 전통적 박스형 SUV와 현대적인 공기역학적 SUV를 훌륭하게 혼합하여 브랜드의 최신 EV 디자인 큐인 파라메트릭(Parametric)을 선보입니다. 픽셀 조명.

현대 세븐 콘셉트는 남성미 넘치는 실루엣으로 확연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전면에 전폭 DRL 스트립이 있는 직립 프론트 엔드, 외부 끝의 수직 헤드라이트로 구성된 거대한 직사각형 디지털 프레임, 클램셸 후드는 SUV를 공격적이고 매우 미래 지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디지털 프레임은 환영 기능의 일부로 잠시 동안 완전히 켜집니다.

영상 출처: YouTube/HyundaiWorldwide

현대차그룹 현대스타일그룹장 사이먼 로스비(Simon Loasby)가 카앤드라이버와 함께한 세븐 콘셉트의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Loasby는 Ioniq 7이 Seven의 픽셀 라이트 헤드라이트를 이어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생산 모델은 별도의 조명 대신 픽셀 모양의 조명 위에 평평하고 반투명한 덮개를 특징으로 합니다. 후자는 독창적이고 더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먼지가 쌓이기 때문에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생산에 이르지 못하는 프론트엔드의 특징은 후드 일체형 브랜드 로고일 것이다. 판금보다 개념의 것과 같은 플라스틱 패널에서 수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Loasby는 또한 생산 모델이 추가 화물 공간을 위한 프렁크(프론트 트렁크)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 개념의 전면 유리 테일게이트가 Ioniq 7에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측면에서 현대는 세븐 컨셉에 기둥이 없는 코치 도어를 사용했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SUV치고는 루프라인이 눈에 띄게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것은 매끄러운 창과 함께 경사진 어깨 라인, 뒷문 뒤에서 벨트 라인의 롱 킥과 함께 SUV 현대적인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벨트 라인의 긴 직선 부분, 각진 휠 아치, 도어의 단순한 표면, 두툼한 휠은 전체적으로 거친 SUV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대 세븐 컨셉트 인테리어 2021 LA 오토쇼

현대 세븐 컨셉트 인테리어 시트 티저

현대 세븐 콘셉트의 실내는 양산형(현대 아이오닉 7)에서 볼 수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미지 출처: 현대

wen jepum.

모터 그룹

세븐 콘셉트의 후면부는 전면부 못지않게 미래지향적이다. Parametric Pixel 조명은 중앙에 현대 로고가 있는 멋진 전면 유리 테일게이트의 주변을 덮습니다. 상단에는 승객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는 파노라마 OLED 화면이 탑재된 Vision Roof Display가 있으며 실내 분위기를 편안하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기둥이 없는 코치 도어는 자동으로 열리며 탑승자에게 라운지와 같은 인테리어를 선사합니다. 회전형 라운지 체어부터 라운지 벤치 시트, 접이식 구동 장치, 디지털 대시보드까지 Seven은 컨셉 EV의 전형적인 인테리어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다른 흥미로운 세부 사항으로는 27인치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이동식 콘솔, 항공기와 같은 공기 정화 시스템, 대나무 나무, 미네랄 석고, 바이오 레진 등과 같은 친환경 소재가 있습니다.

현대 세븐 컨셉 램프 티저

현대 세븐 컨셉트 인테리어 티저

현대 세븐 콘셉트의 인테리어 요소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구성되어 브랜드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Car And Driver는 Seven 개념의 내부가 생산 모델의 실내를 덜 대표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도어 패널의 캡슐 모양 컷아웃과 같은 일부 요소만 Ioniq 7에 나타납니다.

MotorTrend는 또한 인테리어가 광범위하게 변경될 것이라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이상엽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현대 디자인 총괄은 아이오닉 7이 완전자율주행의 미래를 꿈꿨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조금 더 비전이 있다"고 말했다. 분명한 변화는 개폐식 스티어링 휠 대신 일반 스티어링 휠, 라운지 시트 대신 일반 시트, 센터 콘솔(컨셉에는 없음)이 될 것입니다.

 

현대 자동차 북미 지역 대체 차량 및 고급 차량 전략 수석 그룹 관리자인 Gil Castillo는 MotorTrend와의 인터뷰에서 현대가 이 컨셉의 Vision Roof Display를 Ioniq 7으로 이어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완전 자율주행이 보편화될 때 EV를 생활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얼마나 확장될 수 있는지를 탐구하기 위해 개념에서 이를 사용했습니다.

명세서

카스쿱스(Carscoops)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 아이오닉 7은 2륜 구동과 4륜 구동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4륜 구동 모델은 308hp의 시스템 출력을 제공합니다. 100kWh 배터리 팩은 모터에 전기를 공급하며 자동차는 8인치 이상의 지상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utohome.com.cn(2021년 2월 9일자)의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 아이오닉 7의 배터리 팩은 SK 이노베이션과 CATL에서 나올 것이라고 이미 밝혔습니다. HMG는 2021년 현대차 아이오닉 7 등 전기차 3대 배터리팩 벤더 입찰을 진행했다. 한국 SK이노베이션과 중국 CATL이 낙찰됐다. CATL은 이미 중국 HMG의 두 협력업체인 Beijing-Hyundai와 Dongfeng Yueda Kia에 배터리 팩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배터리 기술 로드맵

현대 아이오닉 7에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은 현재 현대 EV에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 셀보다 에너지 밀도가 700Wh/L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현대

현대 아이오닉 7은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기술은 현대차가 상용화까지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mt.co.kr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2030년부터 배터리 전문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할 계획이다. 즉, 아이오닉 7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수명이 다할 때보다 더 발전될 것이다. Ioniq 5. 회사는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의 에너지 밀도를 2025년 600Wh/L에서 700Wh/L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7 콘셉트 전면 티저

현대 아이오닉 7 콘셉트 티저

현대 아이오닉 7은 도로 존재감과 공간감을 강조한 싼타페급 중형 SUV의 형태를 취한다. 이미지 출처: 현대

무료 충전

현대 아이오닉 6 및 현대 아이오닉 7 고객은 아이오닉 5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Electrify America 충전소에서 1~2년 동안 30분 무료 충전 세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lectrify America의 네트워크는 2024년까지 현재 600개의 충전소에서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Electrify America는 3,500개 이상의 초고속 충전기가 있는 800개의 충전소를 열거나 2021년 말까지 개발을 원했습니다.

특징

무선 충전

Ioniq 7의 사양과 세그먼트 포지셔닝을 통해 현대는 첨단 기능을 채울 수 있으며 일부는 새로운 지평을 열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 높은 지상고(대형 SUV의 일반적인 경우)는 전송 장치가 자동차의 무선 충전을 위해 전기를 생성하고 전송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남깁니다. HMG는 E-GMP 플랫폼 모델에 대한 무선 충전이 개발 중임을 확인했다. Ioniq 6 및 7은 잠재적으로

Genesis GV60 이후에 기술을 받기 위해 날짜를 입력했습니다.

영상 출처: youtube.com/현대자동차그룹

아직 양쪽 모두 개발이 진행 중이며, 개발이 완료된 후에야 양산 차량에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일정은 시장 반응과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연합니다.

E-GMP의 무선 차량 충전 기능에 대해 현대차그룹 정진환 전동화개발실장

현대기아차 제네시스 E-GMP 플랫폼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는 현대차그룹에 비할 데 없는 구조적 유연성을 제공하며 CUV부터 7인승 SUV까지 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

고급 및 재활용 재료

프리미엄 포지셔닝 덕분에 현대는 Ioniq 7에 새로 개발된 첨단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전기 SUV의 많은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는 단순한 미학 이상의 역할을 하는 페인트와 트림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Luc Donckerwolke는 Autocar와의 인터뷰에서 "도색이든 차량 내부의 트림이든 모든 재료가 기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의사 소통하고 충전 할 수있는 추가 기능을 갖습니다. Donckerwolke는 회사가 이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작업하고 있으므로 10년 중반까지 상용화할 준비가 된다면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표면적을 가진 아이오닉 7은 빛을 전기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태양열 지붕 또는 차체 패널을 사용하여 가장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현대 세븐 컨셉 EV

현대 아이오닉 7은 7인승 좌석 배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참고로 사진은 현대 세븐 컨셉트.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도어 트림, 헤드라이너, 시트, 팔걸이, 바닥과 같은 여러 인테리어 터치포인트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물 기반(바이오 PET) 원사 및 천연 양모 원사, 재활용 PET 병, 식물 추출물이 포함된 바이오 페인트, 식물 기반 추출물이 포함된 인조 가죽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공급되는 재료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운전 조종사

현대차(HMC)는 2022년 CEO 투자자의 날(CEO Investor Day)에서 장재훈 사장이 2022년 12월에 제네시스 G90이 HDP(Highway Driving Pilot)를 탑재한 레벨 3 자율주행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G90은 레벨 3 자율성을 갖춘 최초의 양산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전 세계 대부분의 차량은 레벨 2 및 레벨 2+ 반자율 시스템을 사용하며 메르세데스와 BMW는 올해 레벨 3 자동차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Ioniq 7을 공유하는 플랫폼에는 레벨 3 자율 주행 기술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벨 3 자율성은 운전자가 다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조건부이며 필요한 경우 운전자가 인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시스템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다양한 AI 시스템 및 온보드 센서를 사용합니다. LIDAR는 자율성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한국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모든 레벨 3 차량에 LIDAR 센서를 탑재할 예정이며, 아이오닉 7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oniq 7의 하위 버전에는 현대 Ioniq 5의 반자율 주행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전기 크로스오버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II),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그리고 더 많은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 평행 및 수직 주차를 위해 운전자가 원격으로 주차하거나 주차 공간을 빠져나갈 수 있게 해주는 RSPA(Remote Smart Parking Assist)도 자율 주행 기능 목록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로드맵

현대 아이오닉 6 및 현대 아이오닉 7에는 레벨 3 자율 주행을 위한 고속도로 주행 파일럿이 함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

현대차는 레벨 3에서 “특정 조건에서는 자동차가 안전 기능을 관리할 수 있지만, 경보가 울리면 운전자가 인계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현대 아이오닉 6과 현대 아이오닉 7은 배포 준비가 되면 이 기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2022년 2월 16일 펄스 뉴스는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사이버 보안을 개선하여 레벨 3 자율주행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커넥티드 카 기술과 신차의 높은 컴퓨팅 능력으로 자율주행차를 위한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펄스는 HMG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스크 포스를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이미 2022년 7월부터 신차에 대한 유엔경제위원회(UNECE) R-155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및 관리시스템(CSMS) 인증을 획득했다. 미국을 포함하여.

RSPA2를 통한 자율 주차

아이오닉 7은 자율주행 외에도 자율주차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그것은 회사의 Remote Smart를 특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개발된 버전의 Parking Assist 2(RSPA 2). 장 대표는 HMC 2022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RSPA 2는 OTA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HMC는 원격 주차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올해부터 현대·기아차·제네시스 전 모델에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 커넥티드 카 플랫폼이 기본 탑재된다. 이는 현대 아이오닉 6 및 현대 아이오닉 7에 적용됩니다. NVIDIA DRIVE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포함하며 HMG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성, 내비게이션, 오디오, 비디오 및 AI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병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HMG와 NVIDIA는 2021년 말에 고급 통합 디지털 조종석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NVIDIA DRIVE 플랫폼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HMG의 차세대 '커넥티드 카 운영 시스템(ccOS)'을 특징으로 합니다. 자체 개발 OS는 NVIDIA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NVIDI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HMG는 Ioniq 6 및 Ioniq 7에 하이테크 인테리어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niq 7은 Ioniq 5의 Bluelink 대신 새로운 커넥티드 카 제품군과 함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는 현대차그룹이 승용차 3개 브랜드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 블루링크, 기아 커넥트(UVO), 제네시스 커넥티드가 하나의 커넥티드 카 기술로 집약된다. 보고서는 새로운 연결 솔루션에 대한 특정 기간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디지털 키

현대 드라이빙 파일럿을 통한 레벨 3 자율 주행 외에도 현대 아이오닉 7의 하이라이트는 차세대 디지털 키가 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현재 디지털 키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잠금을 해제하고 시동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로드되며 최대 4명의 승인된 사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는 디지털 키가 있는 스마트폰을 운전석이나 조수석 도어 핸들에 대고 있어야 차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7에는 도어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특정 시간 동안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차량에 충분히 근접해야 하는 보다 발전된 디지털 키 3.0이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자가 주머니나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는 수동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V2L(적재할 차량)

5 현대가 마케팅 캠페인에서 선보인 아이오닉의 첫 번째 기능 중 하나는 V2L이었습니다. 이 유틸리티 기능은 Ioniq 7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V2L을 사용하면 차량 배터리 팩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여 가전 제품, 캠핑 장비, 가전 제품 등과 같은 외부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V2L을 사용하면 다른 EV의 배터리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팩.

미국에서 V2L 기능을 위해 Ioniq 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전력은 전 세계적으로 3.6kW가 아닌 1.9kW입니다.

비전 루프

현대 아이오닉 7에는 '비전 루프'라는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가 탑재될 수 있다. 중형 전기 SUV의 천장은 크로스 멤버가 없는 대형 유리 패널 하나로 구성되어 탑승자가 막힘 없이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가상 미러

규제가 허용되는 한국을 포함한 일부 시장에서 현대는 가상 미러가 있는 아이오닉 7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메라는 유리로 만들어진 기존의 거울 대신 장착되며 카메라의 피드는 일반적으로 전면 도어 패널 또는 대시보드/A-필러 모서리에 장착된 두 개의 화면에 표시됩니다.

지문 인식기

현대 아이오닉 7은 생체 인증을 위한 지문 판독기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HMG는 이 기술을 중국산 싼타페, GV70, GV60에 적용했다. Ioniq 7의 모델이 딜러 쇼룸에서 2년 거리에 있기 때문에 더 고급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7의 LG 가전

자율주행 기술과 공간 절약형 전기 자동차 플랫폼의 출현으로 자동차는 바퀴 달린 집과 사무실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입주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편안함과 편의 기능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현대는 아이오닉 7 생산을 위한 맞춤형 가전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LG 전자와 제휴했습니다. 한국 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가정용 전자 회사는 로드 레디 아이오닉 7을 위한 스타일러 스팀 옷장 및 냉장고와 같은 제품을 만들 것입니다. 일일. 다른 LG 회사들이 Ioniq 7에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그 자매 관심사는 LG 디스플레이가 될 수 있습니다.

출시일

쇼룸 준비가 된 현대 아이오닉 7은 2023년 하반기에 데뷔하여 2024년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미국 생산

현대차그룹이 미국에서 전기차를 만든다고 밝혔다. 회사는 미래 전기차를 제조하고 생산 시설을 개선하며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해 2025년까지 미국에 74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Ioniq 7은 미국에서 생산되는 현대 EV 제품군의 일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전기차 전용 공장을 위한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장재훈은 회사에서 말했다.

2022 CEO 투자자의 날. 그는 미국 전기차 관련 투자와 생산 계획 등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미국 전기차 생산을 재확인했다.

 

미국에서는 기존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장에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을 추가해 현지 전기차 생산에 나선다. 제네시스 EV의 생산은 2022년 12월에 시작되며 2024년에는 현대 아이오닉 7이 같은 공장에서 생산될 수 있습니다. 미국 생산을 위해 계획된 미래 EV에 대한 세부 사항은 올해 현대 아이오닉 6이 데뷔할 때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Electrified GV70은 HMG가 공식적으로 미국 생산을 확정한 유일한 EV입니다.

아이오닉 구독

HMG는 향후 미국 현대차 딜러들이 아이오닉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을 확인했다. Ioniq 5, Ioniq 6 및 Ioniq 7은 미국에서 구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항목이 포함된 월별 지불은 차량, 보험 및 유지 관리 비용을 포함하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위험이 적은 소유 방식을 제공합니다. 선호하는 아이오닉 모델. 구독 기간 옵션은 1개월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은 현대 아이오닉 7의 전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바이든 행정부는 현지에서 제조한 전기차에 상당한 인센티브를 줄 것으로 보인다. HMG는 Ioniq 크로스오버를 모두 미국에서 생산하여 캐나다를 시작으로 여러 시장에 수출할 수 있습니다.

HMG 가지치기 가솔린/디젤 모델

기존의 다른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그룹도 향후 1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모델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Automotive News 기사에 따르면 회사는 2026년에 170만 대의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기 자동차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일부 시장에서는 전기 자동차를 현지화하는 것이 강한 판매를 달성하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출시일 섹션에서 말했듯이 미국 생산은 계획 단계에 있습니다.

Automotive News의 보고서는 Chang을 인용하여 현대 미국 EV 생산에 대한 세부 정보가 올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라인업을 13개 모델로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맞춤형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한다. E-GMP에 이은 두 번째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EV가 22만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두 번째 맞춤형 EV 플랫폼을 전기차에 대한 강세의 신호로 보고 있다.

Chang은 HMC가 내연기관 개발을 점진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는 모회사인 HMG가 이 계획을 짜고 있다는 것을 얼마 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2021년 5월 27일 로이터는 단독 보도에서 HMG가 라인업에서 내연기관 모델의 수를 50% 줄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내연기관 모델에 대한 집중도를 줄임으로써 현대차그룹은 배터리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미래지향적인 제품 카테고리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이후 성명을 통해 2040년까지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전기차 시장에서 100% 전동화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6일 2021 뮌헨 모터쇼(IAA 2021)에서 현대(브랜드)는 내연 기관 차량 및 모든 유형의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함으로써 무공해 차량(ZEV)에 대한 약속을 새롭게 했습니다. 2035년 유럽. 2035년부터 이 회사는 이 지역에서 탄소배출 제로 차량만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ZEV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와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FCEV)의 혼합으로 구성되며 전자가 판매에 가장 많이 기여합니다.

현대차 판매의 100%를 미국 전기차로 전환하는 데는 유럽보다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 그러나 Chang은 Automotive News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2030년까지 국내 판매에서 EV의 점유율을 50%까지 늘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클린 모빌리티 차량 확대는 현대차 탄소 중립 전략의 3가지 축 중 하나이며, 나머지 2가지 축은 차세대 플랫폼 개발과 그린 에너지 솔루션 및 기술 투자입니다. 두 번째는 도시 항공 모빌리티 차량 및 로보택시와 같은 미래형 운송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포함합니다. 세 번째는 생산시설의 탄소 저감, SLBESS(Second Life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그린 수소 생산 등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대 아이오닉 7 자주 묻는 질문

현대 아이오닉 7 출시일은?

생산 사양의 현대 전기 SUV는 2023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회사는 2024년 초 출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7 라이벌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현대 아이오닉 7은 기아 EV9, 포드 익스플로러 일렉트릭, Vinfast VF 9, VW ID.6 및 BYD Tang EV와 경쟁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7 라인업과 가격은?

현대자동차는 SUV의 3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인했습니다. Ioniq 7의 가격은 USD 50,000-55,000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주요 이미지: 현대/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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