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후애비의 잡담/자동차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요금 변경(23년 2월 1일부터 적용)

by 후후애비 2023.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후후애비입니다.

 

그동안 저렴하게 잘 이용했던 파워큐브가 요금인상 고지를 했네요..

 

일단 변경된 요금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파워큐브차저 어플에 요금표는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네요(아래 화면)

 

 

 

 

요금표 상의 kW당 당가는 저렴한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파워큐브 요금 청구시에는

기본요금 + 전력양 요금 + 기후환경요금 + 연료비조정요금 + 부가세

이 합쳐져서 청구되기 때문에 개인별 사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평균 150원/kW 정도로 보고있는데

금번 요금인상으로 부대요금까지 같이 오르기 때문에 실제 체감은 더 커지겠네요..

 

 

월 300kW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요금 계산을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고압 주택의 경부하 충전의 사례만 계산

 

2022년 7월 요금 및 2023년 예상 요금

변동 그래프

 

 

 

그래프에서 보시는것처럼 계속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량들보다는 저렴하지만,

인상율로만 따지면 증가속도는 어마무시한것 같습니다.

 

모든 공공요금이 올라가는 추세인데,

전기차가 내연차대비 비싼데다 요금도 올라가는 추세여서 메리트가 크게 느껴지지 않는것 같네요

 - 물론 저는 전기차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고정형 완속 시설도 kW당 20원 인상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각 아파트마다 적용단가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에 단가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