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후애비의 잡담/부동산

(청주 부동산 전망)7월 FOMC 금리 인상 전망이 역전되었네요 (0.75% -> 1.0%)

by 후후애비 2022. 7. 14.
반응형

 

 

 

오늘 새벽에 발표된  7월 27일 연준 FOMC 금리 인상 전망이 역전되었습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FedWatch에 따르면 자이언트 스텝(0.75%)에서 울트라 스텝(1.0%)로 대세가 기울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7월 13일 밤에 6월 CPI 발표할 때만 해도 1.0% 인상은 40% 정도였는데 지금 보니 51%까지 상승했네요 

 

시장의 반응을 굳이 일주일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미국 금리는 2.5%~2.75%가 되고 한국과의 금리 역전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0.5%의 차이를 갖게 됩니다.

 

 

 

참고로 한 달전만 해도 0.5% 인상이 중론이었고 일주일 전만 해도 0.75%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전망치보다 금리 인상 속도는 가속화되고 있는데 가히 살인적이라고 할 수준입니다.

오는 9월 점도표 역시 6월처럼 대폭 수정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얘기죠.

 

 

참고로 우리나라는 어제 금리인상 빅스텝(0.5%)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 미국은 저런 상황이 됐고요..

 

현재 인플레를 대응하기 위해 미국은 자이언트 스텝은 기본이고 울트라 스텝(1%)까지 고려해야 한다는걸  한국은행의 유능한 직원들은 충분히 예견할 수 있었을텐데...

 

부자들과 부동산 갭투기꾼들을 보호하기 위한 마지막 발악이었을까요?

 

참으로 암울한 사실은 다음 금통위 일정이 8월 25일이네요..........

 

이런 상황에서 갭투기꾼들은 분명 이런 얘기를 할겁니다.

 -  ㅅㅂ 금리 올리라 그래 세입자한테 전가하면 되지 ㅋㅋㅋ

 

 

세상 물정 모르는 소리죠..

금리 올라서 돈줄 조여들기 시작하는데 세입자들은 뭐 돈이 주머니에서 넘쳐 흐르나요?

 

갭투기꾼들과 다주택자들이 선동을 해서 겨우겨우 보수정권을 만들었지만(다주택자 세금 인하를 위해)

금리앞에 속수무책이죠..

 

주택가격 하락과 대출원리금 상환으로 갭투기꾼들의 칠흑같은 어둠의 시기는

이제 시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