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주아파트정보

청주 아파트 지금 상투인가? 아님 상승 시작인가?(4탄)

by 후후애비 2020. 5. 22.
반응형

수도권 규제강화로 하이에나처럼 굶주린 외투들이 지방으로 터진 풍선효과를 찾았고

먹잇감이 된 청주는 순식간에..(일부 아파트에 한해서긴 하지만) 손 쓸틈도 없이 먹힌 후 매도를 위한 호가를 높게 부르고 있다.

 

 

그러나 꼬리가 길면 밟힌다고 했던가..

계속 문제가 됐던 법인거래, 다주택자, 분양권 전매 등은 결국 실수요자에게 공급이 되지 않는 문제를 야기했고,

국토부에서 5.11 대책에 이은 연타석으로 지방 공공택지까지 전매제한 3년이라는 카드를 꺼냈다.

 

 

단 적용시점은 8월 예정으로,

청주의 경우 6월에 분양예정인 동남파라곤, 오송파라곤은 소급적용을 받지 않으므로 전매제한 1년이 유지되며,

도시개발사업이긴 하나 민간택지 분양은 이에 해당하지 않아 8~9월쯤 분양예정인 아이파크 5차는 칼을 빗겨나게 되었다.

(하지만 당장 내년부터 예정된 동남 호반, 테크노 주복 및 우미린2차, 오송 모든아파트들은 3년 전매제한에 해당한다는 사실..)

 

아무리 철옹성이라 한들 생채기가 나다보면 흉터가 생기는법

정부에서 꺼낼 카드는 무궁무진하고, 4.15 총선결과에 따라 20대 국회에서 계류된 주택관련 법안들은 21대 국회에서 통과될 소지가 매우 높은 실정이다.

 

청주의 인구는 5년동안 만명이 증가하지 않는 반면, 주택수는 5만채가 넘게 분양되었고, 현재까지 나온 계획만 6만채가 더 남아있다.

 

"오늘이 제일 싸다, 키맞추기 할것이다. 실거주 한채는 반드시 마련해라...."

외투들이 떠들어대는 사탕발림에 분수에 맞지 않는 대출해가며 꼭지점에 쳐물린 후 떨어지는 집값 바라보며 후회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제 개인 유튜브 채널입니다.

부동산 관련 내용은 없지만 작성자에게 도움이 되니 아래 링크 누르셔서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후후애비 구독하기: bit.ly/2MP93D7

 

 

반응형

댓글